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워크숍 실시 - 3년만에 열린 워크숍… 선수단 동기부여 및 인식개선 기대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서 1018일부터 19일까지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2022년 직장운동경기부 워크숍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고양시청 9개 종목 선수단이 참가했다.

 

워크숍 기간 동안 이들은 선수단 팀워크 상승을 위한 활동, 소양교육 등을 진행했다. ▲㈜에듀체인지 지재우 대표이사의 체육인 미래설계특강 최강브릿지 최연희의 체육계 성희롱·성폭력예방교육 서로를 지키는 배려 문화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의 찾아가는 스포츠 인권교육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특히 체육인 미래설계특강은 20대 초반이 대부분인 선수들에게 미래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좋은 반응을 받았다.

 

한편, 고양시는 선수단 인권보호와 폭력예방을 위해 힘써왔다. 2020년부터 문제가 제기된 체육계 인권 및 폭력에 대응해 꾸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1년도부터는 전문가 심리상담, 2022년도에는 지도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적율이 놓은 실업팀 선수의 특성을 고려해 실시한 미래설계교육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 이후에도 선수들에게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하며 선수의 경기 역량뿐만 아니라 인권 감수성 또한 키우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0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