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명랑운동회 성료 - 신체활동으로 학교밖청소년들의 일상 스트레스 해소와 소통, 결속력 강화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황상하, 이하 고양시 꿈드림)은 고양시청 문예회관 체육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 부모, 지도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명랑운동회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개회선언 및 격려사를 시작으로, 오전에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가벼운 몸풀기와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오후에는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줄다리기, 판 뒤집기, 99초 미션 등의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명랑운동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체육활동 및 단체활동이 제한되었던 고양시 학교밖청소년들에게 단체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과 지도자, 청소년 간 소통과 친밀감 및 응집력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운동회에 참가한 학교밖청소년의 한 부모는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하였고 오래오래 간직될 추억이 되었다. 운동회를 개최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센터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황상하 센터장은 올해 상반기에 뮤직복싱, 생존수영 등 코로나로 인해 취약해지기 쉬운 학교밖청소년들의 건강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했고 가을을 맞아 함께 모여 재미와 소통 중심의 운동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앞으로 꾸준히 학교밖청소년의 건강권을 지켜 갈 수 있는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들을 기획하여 서비스하겠다.”라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 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

로 전화 (031-995-4276)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0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