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친환경 세제, 요리, 업사이클”까지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고양특례시 성인, 청소년 가족 100명 프로그램 성료 - 친환경 테마 다목적 세제 만들기, 와인병 업사이클 조명, 샌드위치 만들기…
기사수정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이사장 이동환)2022년 고양시 청소년 가족 대상으로 운영한 가족 통통놀이터사업이 지난 124회차로 마무리되었음을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 내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확대됨에 따라 지난 2020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가족 요리체험을 시작으로 3년째 지속적으로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2022년에는 시설 이용 27가족 대상 가족 프로그램 사전 욕구조사를 반영하여 전년도 대비 3회기를 추가하여 9월부터 11월 까지 총 4회기 3종 컨텐츠로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히 가족 구성원 간 소통에 초점을 맞추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협력하여 결과물 완성에 집중하였으며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웨이스트 제로 다목적 세제”, “폐기 와인병을 활용한 조명 만들기”,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와 김초밥 만들기를 진행하여 현장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는 의견 등 긍정적인 현장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이종순 센터장은 코로나19와 더불어 유연 근무제 등으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확대됨에 따라 차년도에는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준비하여 지역사회 욕구에 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고양 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 1층 내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소식은 홈페이지(https://www.gcyf.or.kr/ss),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

gyssyouth), 카카오톡채널(성사청소년문화의집), 995-4202(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