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행주산성 스케치 대회’ 시상식 개최 - 12. 3.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수상 작품 특별 전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123()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지난 11월에 열린 행주산성 스케치대회의 시상식과 작품을 활용한 특별전을 개최한다.



행주산성 스케치 대회는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로 고양시가 주최하고 한국미술협회 고양지부에서 주관했다. 대회에 총 223점의 작품이 접수됐고 이중 137개 작품이 선정됐다.



심사를 맡은 한국미술협회 고문 박승범씨는 초등부 대상 수상자인 염준하 학생은 독특한 시각과 상상력으로 행주산성 전투장면을 표현했으며 일반부 대상 수상자인 고다옥님은 충장사 삼문을 그린 작품의 화면 구성력과 완성도가 돋보였다. 개성있는 출품작들이 많았으며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높은 작품 수준을 보였다.”고 평했다.


시 관계자는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도록 실내 특별전을 준비했다.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주산성 스케치 대회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태녹색관광 활성화 공모에 선정된 행주산성 완전정복의 일환으로 추진된 참여형 공공프로젝트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