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행신청소년자유공간은 지난 108()부터 123()까지 10회기에 거쳐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활동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문화활동지원 프로그램은 주제별 2회기로 총 5주동안 각 회기별 15명씩 10회기가 진행되었으며 총 150명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에 활기를 더했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청소년이 문화·예술 활동 경험을 통해 자신의 취미를 개발하고, 일상생활에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가을꽃 화분 심기 양말목 감성 랜턴 만들기 천연 비누 만들기 달콤한 케이크 만들기 x-mas 미니 트리 만들기로 구성되었으며 회기별 2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달콤한 케이크 만들기는 청소년에게 큰 인기를 얻은 프로그램으로, 제과제빵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초코케이크에 생크림과 오레오를 얹어 마무리하는 등 창의적으로 나만의 케이크를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어 참가 청소년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우리 마을에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이 없었는데 행신청소년자유공간이 생겨서 매일 이용하고 있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너무 즐거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행신청소년자유공간은 지난 6월에 개관하여 다양한 문화활동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고양시의 많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쉬며, 머물 수 있는 공간이자 청소년을 위한 행복하고 신나는 여가공간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7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