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와의 MOU 체결로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구축·운영 - 하반기에 4개 학교 대상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 …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여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 하반기에 관내 학교들(능곡고, 고양관산초, 한뫼초, 현산초)MOU를 체결하였다. 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 예방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상담복지센터의 전문적인 자원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위기예방교육, 찾아가는 상담, 심리검사, 이동상담버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교육적 선도, 부모상담, 가족관계 증진 등 다양한 전문적 서비스를 필요한 학교에 지원하고, 일선 학교에서 조기에 발견된 위기 청소년들에게는 안전망 체계를 통하여 연계된 각 기관으로부터 다각적 지원이 가능하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황상하 센터장은 이번에 이루어진 학교와의 MOU를 통하여 촘촘한 안전망 체계를 확대 구축하였으며, 학교와의 협력을 통하여 심리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한 발짝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청소년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청소년 안전망을 공고히 구축하여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에 따라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4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