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탄현1동, 청소년 야간체육활동을 위한 공청회 실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조경순) 문화예술분과에서 지난 주말 청소년 야간체육활동 공간 확보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는 문화예술분과에서 활동이 왕성한 청소년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에서 시작된 주민자치회 사업이다.

 

청소년들이 야간체육활동을 하고 싶지만 안전한 공간이 확보되지 않는다는 의견에서 시작되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야간체육활동이 활성화 된 지역 방문을 위해 자원조사를 통한 후보지 3곳을 선정하였고, 한편 더 나아가 공간 운영에 있어 세대 간 단절 극복을 위한 소통과 어울림으로서의 공간 역할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공청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동네에도 야간에 체육활동을 마음 놓고 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이 하루 빨리 만들어져서 편하게 이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탄현1동 주민자치회 조경순 회장은“2022년 문화예술분과의 또 다른 자치사업으로 시작하여 지금은 시작 단계인 청소년 야간체육활동 사업이 잘 마무리되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민자치회 사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40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