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꾸미루미, 재단법인 혜송원과 보호종료 아동·청소년 통합자립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기사수정

꾸미루미, 재단법인 혜송원과 보호종료 아동·청소년 통합자립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지난 12월 23일 청소년·청년 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대표:김성애)와 재단법인 혜송원(이사장:신상희)이 꾸미루미 기관본부의 청소년·청년 자유공간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꾸미루미의 최성식 소장, 혜송원의 신상희 이사장을 비롯한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재단법인 혜송원은 금년에 창립된 법인으로써 기독교 복음주의적 가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살피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확장하고자 그간 꾸미루미가 진행해온 청소년 청년들의 권익증진 사업의 경험을 공유하기로 결정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여전히 자립하기에 어려운 보호종료아동·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충분한 자립을 준비후 사회 진출하도록 돕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만24세의 청년까지 그 대상과 지원 범위를 넓혀 독립적인 주거환경 마련과 취업, 창업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혜송원의 신상희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청소년·청년 이번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기독교 복음주의적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했다.


꾸미루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찍이 돌봄과 멘토링을 진행중인 사례 청소년·청년들의 후속 연계 지원을 진행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4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