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꾸미루미, 대한민국 최초 제 1회 독도 NFT공모전 독도 NFT 콘테스트 성료
기사수정

꾸미루미, 대한민국 최초 제 1회 독도 NFT공모전 독도 NFT 콘테스트 성료



 지난 1025일 총신대학교 종합관에서 ()스네일하우스가 후원하고 꾸미루미(대표 김성애)와 총신대학교 역사교육과(학과장 송웅섭)가 진행한 2022. 1회 대한민국 독도 NFT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하 독도 NFT 공모전)

 

 이번 독도 NFT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를 문화·예술 등 다양한 디지털 창작물에 새로운 금융문화의 수집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NFT기술을 더하여 디지털 기술을 긍정적으로 활용하고 지속 가능한 독도 캠페인을 목표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다.

 

 총신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총 43개였고 그래픽 디자인, 영상, 문학 등 다양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독도를 표현한 작품들이 제출 되었다.

 

 이 중 가장 많은 득표수를 받은 5개의 작품을 선발하여 본 공모전의 심사 위원으로 위촉된 전문 평가로 최종 3개의 작품을 선발하였다.

 


  수상은 1등 권*명 학생, 2등 김*, 3등 곽*3명의 학생에게 차례로 수상되었다. 수상 받은 학생들에게는 상금 지급과(150만원, 230만원, 320만원) 추후 자신의 작품을 NFT거래소에 등록하게 된다.

 

 총신대학교 역사교육과 허은철 교수는 어느 때 보다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때 대학생들과 함께 공모전의 첫 시상식을 독도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진행할 수 있어 매우 유의미했고 앞으로 다양한 분야들과의 협연을 통해 더욱 풍성한 교육 컨텐츠 문화가 개발되기를 희망했다.

 

 꾸미루미의 최성식 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다양한 재능들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들이 긍정적인 자기 주도적 역량을 길러내기 위한 프로젝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꾸미루미는 현재 서울 영신여자고등학교와 제 2회 독도 NFT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4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