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문화·예술체험 ‘월간문화’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20233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 문화·예술 체험활동 월간문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년 진행한 고양시 청소년 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고양시 청소년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 경험은 23.7%로 전국 54.7% 대비 매우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에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는 고양시 청소년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고 질 높은 예술 교육을 제공하고자 월간문화를 운영하게 됐다.

 

월간문화는 청소년이 여러 문화·예술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개성을 담은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체험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매월 다른 주제의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3월부터 11월까지 알록달록 전사지 유리컵 공예 원예 체험 제로웨이스트 공예 도예 체험 레진아트 전통 디저트 만들기 저축의 날 목공 저금통 만들기 요리·베이킹 체험 등 총 8가지의 주제로 진행된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고양시 청소년의 문화예술 체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할 계획이다.”라며 올해 월간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자신의 흥미를 찾고 개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모집 내용과 신청 방법은 매월 토당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cyf.or.kr/td/)에서 확인할 수 있다. 9~16세 청소년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 원~14천 원(프로그램별 상이)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1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