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3 청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단 모집 - 청년이 주도하는 사회문제 해결
기사수정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동환)는 자원봉사를 통해 기후변화 및 소외계층 인권 문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직접 실천하는 청년 자원봉사 프로그램기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자원봉사 기획단은 기후변화, 인권 등 주제별 프로그램 기획 교육 및 컨설팅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자원봉사 기획과 활동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청년 기획단이 주도하여 진행되며, 더 나아가 8월 개최 예정인사회변화 자원봉사 포럼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지난 2022년에는 어린이 환경 인형극 제작 및 제로웨이스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으며,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 그림책을 제작하는 과정 속에서 세대통합을 이끌어내었다.

 

8월에는 직접 주도하여 운영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사회변화 자원봉사 포럼에 참여하여 주제 선정 및 발제문 작성, 사회 및 토론 진행까지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청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단은 310일까지 센터 홈페이지(www.gy1365.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와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및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청년(19~34)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면접 일정은 313~15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성장지원팀(031-925-8701)으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