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혜 당선자 대통령직 인수위 인선 1차 발표...위원장에 김용준 전 헌재소장, 부위원장에 진영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 -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장, 박칼린 청년특별위원 등 내정
기사수정

김용준 신임 인수위원장 내정자
오늘(27일) 오후 윤창중 대통령직인수위 수석대변인이 서울 여의도 새누리 당사에서 대통령인수위원회 주요직 인선 결과를 발표 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으로 헌법재판소 소장 출신인 김용준 전 공동선대위원장, 부위원장에는 진영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이 임명됐다.


 


윤창중 수석대변인은 김용준 전 헌법 재판소 소장에 대해 " 당선인의 법치와 사회안전에 대한 확고한 소신을 뒷받침하고 대통령직 인수위를 통해 새 정부가 원활하게 출범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해줄 것"이라고 인선 배경을 밝혔고, 진영 정책위의장에 대해서는 "인수위가 새 정부의 국정철학과 정책기조를 설정하는 과정에서 공약들의 우선 순위와 실천로드맵을 연계성 있게 통합조정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 설명했다.


 


한편 국민대통합위원회에는 한광옥 위원장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이 임명됐고, 수석부위원장에는 김경재 전 의원, 부위원장에는 인요한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소장, 윤주경 매헌기념사업회 이사, 김중태 전 서울대민족주의비교연구회 회장이 임명됐다.


박칼린 신임 청년특별위원 내정자
청년특별위원회에는 김상민 위원장이 위원에는 정현호 전 전국대학총학생회 모임 집행의장,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스 대표이사, 박칼린 킥 뮤지컬스튜디오 예술감독, 하지원 에코맘 코리아 대표, 오신환 새누리당 중앙청년위원장, 이종식 채널A기자 등이 인선됐다.


 


오늘 인선은 박근혜 당선자의 의중을 최대한 반영한 인사라고 평가 되고 있으며 명단의 김용준 위원장과 하지원 위원은 유명 아이돌 가수와 스타 여배우의 동명이인으로 본의 아니게 인터넷상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