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말 이색 청소년 놀거리,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성사 마누절’ - 청소년 문화예술 기획 청소년문화기획단 ‘타임투비’ 4월 기획 활동 운영 - 청소년의 놀 권리, 여가권 신장을 위한 청소년 주도 ‘성사 마누절’ 이벤…
기사수정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이사장 이동환)은 지난 1일 만우절 맞이 청소년의 놀 권리 및 여가권 인식 향상을 위해 청소년문화기획단과 함께 성사 마누절이벤트를 운영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청소년 자치동아리와 배리어프리활동, 메이커 활동을 비롯하여 청소년의 여가권과 휴식 거리 제공을 위한 청소년 놀이터를 운영하는 덕양구 성사동 거점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이번 만우절 이벤트를 기획한 청소년문화기획단 타임투비는 청소년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 운영하는 자치동아리로 41일 만우절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즐겁게 만우절을 즐기고 놀 권리와 여가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퀴즈 및 룰렛 게임 등을 운영했다.

 

청소년문화기획단의 강별하 청소년 대표는 이번 만우절을 시작으로 청소년 친구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활동, 미니 축제 등을 운영해보고 싶다.”라고 활동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만우절을 시작으로 오는 4월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식 개선 배리어프리 활동’, ‘기후변화 환경 프로젝트 NET ZERO 0924’, 청소년 공익영상 제작 등 다양한 청소년 주도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고양 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 1층 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gcyf.or.kr/ss), 카카오톡 채널(성사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www.facebook.com/gyssyouth), 사업팀(031-995-4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