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50개팀 선정 및 사업 설명회 개최 - 2023년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사업설명회 성료 - 고양시 50개 동아리에 80~120만 원 지원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으로 청소년 동아리 50팀에 활동비, 연합활동 등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고양시가 지원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청소년동아리 활동의 활성화와 다양한 재능계발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중앙정부와 고양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 청소년 동아리 모집을 통해 고양시 내 학교 및 대안학교, 청소년시설, 청소년단체 등에서 10명 내외의 9~24세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동아리들이 지원하였다. 청소년 전문가, 청소년 대표 5인이 선정심사위원회로 구성되었으며 사업 운영 지침에 따라 선정심사를 실시하여 50개 동아리를 선정했다.

 

48일 토요일 성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선정된 동아리 50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연간 사업 일정 및 예산집행 및 지출 증빙에 대한 안내와 청소년동아리 연합회 구성 등을 통해 동아리 활동의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을 약속했다.

 

선정된 50개 동아리에는 80~120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으로, 초등학생부터 후기청소년까지 학교, 청소년단체 등 지역의 다양한 청소년동아리가 활동한다. 활동 분야별로는 사회참여, 문화예술, 수리과학, 미디어, 취미, 진로, 인문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가 선정됐다.

 

선정된 동아리는 동아리 특색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건전한 지역 청소년 문화 양성 및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동아리연합회 활동1년간의 활동 결과를 공연 및 전시, 체험활동 운영 형태로 발표하는 연합 발표회(고양시 청소년동아리 대전)’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