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이도서관이 청소년 특화 공간인 트윈스페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트윈스페이스는 12세부터 17세까지의 고양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트윈스페이스는 끼인 세대라 불리는 트윈세대(12~17세 청소년)의 배움과 쉼, 생각 나눔을 위한 공간이다. 2212월에 기존에 식당, 매점이 있던 지하 1층 약 268.8의 공간을 정비해 청소년이 다양한 여가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개방했다. 보드게임을 즐기는 공간, PC 이용 공간, 배움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덕이도서관은 아파트 단지와 학교가 인접해 있어 청소년이 방문하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트윈스페이스 조성 이후 도서관을 찾는 청소년들이 늘었다.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열린 공간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이에 따라 덕이도서관은 청소년 문화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한 달에 한 번 책을 읽고 의견을 나누는 청소년 독서클럽’, 춤으로 책을 표현하는 청소년 X’, 진로독서 프로그램 트윈스페이스에서 만드는 나의 미래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참고하거나 덕이도서관(031-8075-9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