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컨벤션뷰로, ‘고양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 6기 발대식 개최 예정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마이스 전담조직 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는 오는 25() 오후 2시에 고양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6기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본 양성사업은 2017년부터 국내 컨벤션뷰로 조직 중 최초로 중장년 대상 전문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고양시 마이스 산업을 활용한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 기회 및 마이스 경쟁력 제고 등 시민참여를 유도하여 지속해서 고양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4()부터 16()까지 약 2주간 고양시 및 인근 도시에 거주하며 마이스 산업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 대상으로 지원신청을 받았다.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21명은 발대식에서 위촉되어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6차에 걸쳐 차수 당 3시간씩 마이스 산업 교육을 이수하고, 전문 컨설턴트와 1:1 심리상담 및 스피치 컨설팅을 통해 마이스 산업 내 취·창업 기회를 모색한다.

 

이번 기수는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을 비롯해 킨텍스 김용우 처장, 베뉴컨설팅 이형주 대표, 전시컨벤션경영연구소 이창현 소장, 파인즈커뮤니케이션즈 마송희 대표, 고양시정연구원 김은진 부연구위원 등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마이스 산업 개요, 베뉴 마케팅, 마이스 관광, 운영요원 서비스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이해도 향상과 전문지식 습득을 위한 교육을 받는다.

 

이 외에도 고양시 마이스 인프라 시설 탐방, 고양 마이스 안내데스크 일 경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추후 마이스 행사 운영요원으로써 필요한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고양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선발인원은 80% 이상 출석을 완료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수료증이 제공되며, 수료자는 고양 마이스 행사 운영요원 또는 안내데스크에서 활동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는 고양시 마이스 산업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꾸준히 양성하여 작년도 5기까지 약 100여명의 전문 인력을 배출했다. 특히 2021년부터 대한민국 마이스 대상우수 서포터즈 부문에서 2년 연속 전국에서 유일하게 중장년 서포터즈가 수상했으며, 손재근(4기 수료자) 전문 인력은 고양시 마이스 산업 유공자로 고양시장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마이스 전문교육을 수료한 중장년 전문 인력은 퀄러티 높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고, 이는 고양시 마이스 행사 참관객들의 방문 경험을 제고시킬 뿐만 아니라 도시브랜드 이미지 개선, 나아가 행사 유치·개최 확대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된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고양시에는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능력을 갖춘 중장년 인력이 충분하다. 이들에게 고양시 마이스 산업을 활용한 참여 기회를 만들고자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이번 6기도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중장년분들의 활동을 기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근무 환경 조성과 마이스 레거시 창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