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통일로선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정책제안
기사수정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은 21일 제23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통일로선을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익선 의원은삼송에서 금릉, 금촌, 문산을 연결하는 전철 통일로선을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 군사지역인 파주시를 서울 생활권으로 바꾸기 위한 정책 제안을 하고자 한다며 발언을 시작했다.

 

이 의원은 파주시는 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지난 70년간 낙후돼 왔고, 열악한 광역교통망 여건으로 지역발전이 저해됐을 뿐 아니라 국도 1호선인 통일로는 이미 포화상태라며 파주시 100만 도시 건설에 반드시 필요한 전철 통일로선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서 먼저통일로선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파주시민 서명운동을 적극 전개해 국토부에 제출하고 2023 파주시 성장거점 개발 구상에 복선전철 통일로선을 반영해 파주시 북부 균형 발전 토대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상생 협약식을 체결한 고양시와의 긴밀한 협조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광역교통망 확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파주시 북부 균형 발전 토대 마련을 위해 파주시와 파주시의회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간절히 촉구한다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