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공사가림막을 활용한 디자인 가이드라인 마련 - 공사가림막 디자인…시정홍보에 활용, 쾌적한 이미지로 개선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공사가림막을 시정 홍보에 활용하고 쾌적한 이미지로 개선하기 위한 공사가림막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공사가림막에 부착되는 상업 목적의 광고물로 인해 자칫 도시의 쾌적성과 미관을 저해하는 공사가림막을 시 정책 홍보를 위해 활용하는 갤러리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새로 소개되는 가이드라인은 413일부터 관내 공공시설 공사 현장과 일정 규모 이상의 민간 공사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가이드라인은 시민들이 제시한 의견과 소방서·경찰서 등 공공기관의 의견 수렴을 통해 홍보주제와 디자인을 다양화했다.

 

디자인 테마는 도형과 다채로운 색채를 활용한 이미지 이해하기 쉽고 친근한 그래픽 이미지의 2가지 유형으로, 고양시 슬로건 및 5대 시정목표, 청렴문구, 소방서·경찰서 등 주요 공공기관의 홍보문구를 활용하여 디자인했다.

 

또한 가이드라인과 별도로 공공기관이나 시공사에서 공사가림막에 디자인을 제시할 경우 공공디자인 위원회의 심의·자문을 거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고양특례시 공사가림막 디자인 가이드라인시행으로 도심의 미관과 쾌적성을 향상하고 고양특례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가림막 디자인 가이드라인은 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행정자료실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