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바리스타 전문가 9명 배출 - 자격증 취득부터 인턴쉽까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자…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상헌, 이하 고양

꿈드림)에서는 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한 학교 밖 청소년 응시자 9명 모두 바리스타 2급 필기 및

실기시험에 합격하여 사회진입의 꿈을 가졌던 청소년들의 진로를 구체화했다.

 

고양시 꿈드림은 바리스타 직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10회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바리스타가 알아야 할 커피의 기본 지식 교육과 실전 스킬 습득을 위한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청소년들을 지속하여 지원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A청소년은 평소에 관심은 있었지만, 선뜻 도전하기 어려웠던 필기를 다 같이 공부하니 한결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고 실기 과정도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청소년들은 수업이 없는 날에도 꿈드림 센터 내 바리스타실을 방문하여 에스프레소 추출과 카푸치노 제작을 연습하고 서로의 제작 과정을 체크하는 등 진지하게 시험을 준비하는 열정을 보였다.

 

이번 자격증 취득을 계기로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역량이 크게 향상되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하반기에 진행되는 인턴십 과정에 참여하는 경우, 활동비 지원과 함께 바리스타의 실무경험을 통한 구체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본 프로그램은 매년 만 15세 이상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고양시 꿈드림지원사업으로 해마다 청소년 바리스타를 배출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자립기술훈련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체계적인 자립 지원을 위해 꿈드림은 청소년노동인권, 취업 준비, 금융교육, 스트레스 관리 등 강좌를 개설하여 사회진입 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대비하고 있으며 ITQ 자격증반, 제과제빵 클래스 등을 운영하여 청소년의 사회진출을 돕고 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정상헌 센터장은 꿈드림의 기술훈련 프로그램이 학교 밖 청소년의 성취감과 자립역량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의 대상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꿈드림에서는 상담, 교육, 진로, 자기 계발, 동아리, 문화 활동, 건강지원, 자립 지원, 복지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995-4272~8)에서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