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장, 2013년 주요 시정계획 보고회 주재 - - 유시유종(有始有終) 달성을 위한 부서별 역점 추진시책 보고
기사수정


 


유영록 김포시장은 1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실국소장 등 간부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주요 시정계획 보고회를 주재했다. 2013년 새로운 정부 출범에 따른 정책 변화에 대비하고, 시민과의 약속사업 등 성공기반 구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2013년을 민선5기 출범 3년차를 맞아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기 보다는 역점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통해 유시유종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느낄 수 있는 사업 추진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키로 했다.


 


이를 위해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확고한 미래도시 기반 구축 소외계층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 활력 넘치고 건강한 지역경제 육성 고품질 교육문화 도시 구현 시민참여 행정을 통한 소통행정 강화 총 5개 전략 과제를 선정했다.


 


시는 올해 과제로 도시철도 조기착공과 한강시네폴리스종합스포츠타운산업단지 등 현재 추진 중인 기반사업의 성공 기틀을 마련하는 동시에 복지욕구 증대에 대비한 복지인프라 조기구축, 무상급식 확대 등 교육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유 시장은 올해 시장은 도시철도 등 현안 해결을 위해 대외협력에 주력할 것인 만큼, 내부행정은 부시장이 챙길 것을 당부했다. 이어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사업들이 빠른 시일 내 가시적 성과를 거두도록 전 공직자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능동적인 자세를 강조했다.


 


한편, 시청 이하관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보고회는 부시장이 먼저 4일간에 거쳐 각 부서장 보고사항을 일일이 검토하는 등 예년보다 더 내실 있게 진행됐다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민선5기 각종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