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이번 달 26일까지 특용작물 생산시설 현대화사업 수요조사를 시행한다고 알렸다.

 

이번 사업은 특용작물시설현대화 지원을 통해 특용작물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용작물(버섯, 녹차, 약용 등)을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실시한다. 재배시설 개·보수와 생산기기 구매·교체에 따른 비용(총 사업비 기준으로 최대 2억원 / 법인 10억원)50%를 지원한다.

 

사업 지원 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특용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농업법인)과 생산자단체이며 수출가공법인 및 수출 우수 농가 화재·자연재해 등 손해를 입은 농가 및 주산지 친환경 또는 GAP 인증 농가 등 농정방향에 부합하는 조건을 갖춘 농업경영체 등이 우선 지원대상이다.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고양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 방문하여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금액 등 기타 자세한 사업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일산서구에서 버섯 재배 시설과 재배 농가가 많은 만큼 이번 사업으로 특용작물 재배 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