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백석2동, ‘2023 알미축제 및 효도잔치’ 개최 -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식사대접…문화공연 진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백석2동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13() ‘2023년 알미축제와 함께 효도잔치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2023 알미축제효도잔치는 백석2동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 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행사이다. 지역 내 어르신들과 주민들을 모시고, 1부는 효도잔치 2부는 알미축제로 구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5월 실시하던 경로잔치를 코로나19 확산으로 효() 꾸러미 등 대안사업으로 실시했으나, 올해는 예년과 같이 경로잔치(식사대접)를 알미축제와 함께 추진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들께 무료로 식사를 대접하고, 풍성한 볼거리(식전공연, 문화공연)와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등이 운영 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효를 중시하는 문화를 계승하고 노인에 대한 공경심을 고취하여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했다

 

이종찬 백석2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어르신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잔치를 개최하여 감회가 깊다. 행사 개최 전에 관내 6개 경로당을 찾아 많은 어르신들이 경로잔치에 오시도록 안내할 것이라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풍성한 축제와 효도잔치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8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