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덕양구 보건소, 건강검진결과 상담 서비스 운영 - 건강검진 사후관리 활용 동의한 시민에게 맞춤형 상담 제공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에서 공단 연계자 건강상담 서비스를 59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공단 연계자 건강상담 서비스란 건보공단 건강검진을 받은 대상자 중 건강검진기본법에 의거해 건강검진 사후관리를 위한 결과 활용에 동의한 시민에게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덕양구보건소는 주민의 자기건강관리능력 향상하여 심뇌혈관질환으로 이행을 방지하고 질환의 조기발견을 위해 6개월간 2번의 혈액검사 및 체지방 측정,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건강 상담 서비스는 보건소의 대사증후군 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대사증후군이란 여러 가지 신진대사와 관련된 대사이상이 복부비만,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과 같은 질환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대사증후군은 특별한 증상과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방치되기 쉽지만, 미리 관리하지 않으면 추후에 일반 정상인에 비해 심뇌혈관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3~5배나 높다.

 

보건소 담당자는 대사증후군은 식단조절 및 운동을 꾸준히 병행해야 해 혼자서는 실천이 힘들다. 덕양구보건소에서 전문가와 함께 상담과 관리를 지속적으로 받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덕양구보건소 건강증진팀 통합건강관리실(031-8075-4064,4066) 및 건강생활지원센터고양(031-8075-4825, 482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