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개최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자녀를 만든다.’ - “부모-자녀 갈등, 부모 감정조절과 관계개선을 위한 대화기술, 올바른 부…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산하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오는 610() 오전 10~12,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자녀를 만든다.’는 주제의 부모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부모 교육은 평소 자녀 양육 및 훈육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모-자녀 갈등으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부모의 감정조절과 관계 개선을 위한 대화기술 및 청소년 발달단계에 맞는 부모의 역할과 태도 습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부모 교육을 통해 양육자로서 부모-자녀의 건강한 경계와 자녀의 자율성 부모의 감정 조절과 자기 이해 부모 양육 태도가 자녀성장에 미치는 영향 부모의 권위 회복과 올바른 자녀 훈육의 기술 부모-자녀 간 원활한 의사소통 관련 기술 등을 통해 부모 스스로 자녀 발달을 이해하고 자녀와 관계 증진을 통해 치유하고 성장하는 건강한 부모로서 자긍심과 양육 효능감 등 양육자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특강은 520() 18시까지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부모 교육 희망자를 모집하며,접수 방식은 고양시 관내 초··고등학교를 통해 배포되는 부모 교육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담당자(031-995-4266)에게 전화접수로도 신청할 수 있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황상하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을 완화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부모가 안정된 양육자로서 자녀를 정서적으로 지지해 주는 보호 요인이 돼야 하고 이를 위해 올바른 부모 역할 정립과 가족관계의 긍정적 변화를 위한 부모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및 위기(가능)청소년 지원 등을 통해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청소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9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