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토당청소년수련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디지털 체험역량 ‘세상을 잇는(IT) 이야기‘로 창의력 UP - 찾아가는 과학관(과학 놀이터)’ 체험을 통한 기초과학 및 응용과학으로 창…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은 지난 2월과 5월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에게 디지털 체험역량 강화를 위한 세상을 잇는(IT)는 이야기와 기초과학을 바탕으로 한 창의 융합 과정 찾아가는 과학관(과학 놀이터)‘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딩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이해, 인공지능, 아두이노 창의융합 프로젝트를 통해 우노빅 보드 메이커를 활용한 세상을 잇는(IT)는 이야기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IT 분야에 관심이 생겼다”, “프로젝트를 통해 창의적 생각하는 힘이 길러졌다”, “로봇으로 코딩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등 다양한 의견을 참여소감으로 이야기 했다.


또한, 물리, 화학, 생물, 에너지 등 기초과학을 활용한 창의융합과정을 담은 찾아가는 과학관을 참여를 통해 전시, 과학체험, 과학교실로 청소년에게 과학탐구를 통한 지적 호기심으로 동기 부여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강조하였으며, 본 체험은 511일부터 523일까지 토당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참여 가능하다.

 

토당청소년수련관(관장 유중원)은 여성가족부 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2023~2027)‘에 따라 청소년 디지털 역량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확대, 청소년 활동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활동 지원체계의 디지털 고도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위해 운영되며, 고양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학습 및 체험역량 강화, 자기개발, 진로체험 활동, 급식, 상담 등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지원되며 사업정보 및 신청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031-955-4141~3)로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