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문화재단, 2023년 『찾아가는 국립극장』국립무용단 <전통의 품격> 개최 - “국립무용단의 품격과 흥이 담긴 전통 춤 한마당” - 태평무, 진쇠춤, 단심_둘 등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레퍼토… -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기사수정

고양문화재단은 국립무용단의 <</span>전통의 품격>을 오는 527일과 28, 양일간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국립무용단의 인기 대표 소품을 모아 구성한 공연으로 2023<</span>찾아가는 국립극장> 공모사업을 통해 공연료 일부를 지원받아 진행된다.

 

<</span>찾아가는 국립극장>은 지역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해 국립극장 전속단체인 국립창극단, 국립무용단,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우수 레퍼토리를 지역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역 극장에 공연료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 재단은 2022년 처음으로 공모에 선정되어 국립창극단 <</span>귀토>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공연은 국립무용단의 작품 중 관객들에게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는 대표 소품을 모아 새롭게 구성하였다. 전통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2인무부터 역동적인 군무까지 국립무용단의 뛰어난 기량과 한국 춤의 멋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무대로 선보이며, 국립무용단 예술감독 김종덕이 해설을 맡는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왕과 왕비가 나라의 풍년을 축원하는 의미를 담은 태평무, 국태민안과 시화연풍을 노래하고 팔도 원님이 왕 앞에 모여 국운을 비는 제사에서 췄던 진쇠춤, 경남 진주검무를 구음검무로 변형해 재창작한 단심_, 춤과 몸짓, 동작과 재담, 노래가 어우러진 가면무극 봉산탈춤의 일곱 번째 마당인 미얄할미를 익살스러운 춤으로 압축한 미얄할미등이다. 이제껏 관객들에게 뜨겁게 사랑받아 온 국립무용단의 인기 전통춤 레퍼토리와 창작춤을 엮어 만든 모음 공연으로 전통의 품격과 흥을 만끽할 수 있다.

 

입장료는 지역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공연으로 진행되는 만큼 저렴하게 책정하였으며, R3만원, S2만원, A1만원이다. 여기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3인 가족 할인 및 4인 가족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와 전화(1577-7766)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