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공동주택 노후 급수관 교체 지원한다 - 5. 16. ~ 6. 16. 2023년 제2차 공동주택 유지관리 지원 사업 신청 접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안전하고 쾌적한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2023년 제2차 공동주택 유지관리 지원 사업(노후 급수관 분야)’을 실시한다.

 

지원 자격은 주택법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건설된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및 건축법에 따라 건축된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중 19944월 이전 사업승인을 받은 공동주택으로서 공용 급수관이 아연도강관으로 시공된 공동주택만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사업예산은 총 약16.2억 원으로, 지원 항목은 노후 급수관 교체공사만 해당된다.

 

단지별 지원 금액은 총 사업비·세대수·주거전용면적 등에 따라 다르며, 접수가 마감되면 심사위원회를 거쳐 보조금 심사표 상 고득점 순으로 지원 대상과 금액이 최종 결정 된다.

 

신청기간은 2023516()부터 616()까지이며,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제출한 서류의 보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접수 기간 내 빠른 접수를 요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새소식 안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노후관 교체를 지원해 공동주택 입주민의 먹는 물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겠다.”이며, “개별단지의 장기수선계획에 따른 수선공사에 소요되는 장기수선충당금을 충실히 적립하는 단지가 보조금을 지원받기 유리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