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토당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과학관 유치 - 찾아가는 과학관, 전국 5개 과학문화시설 취약지역 방문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511()~23()까지 13일간 토당청소년수련관과 우석헌자연사디스커버리센터와 함께 고양시 청소년 및 시민에게 과학전시, 과학교육, 과학 공연 등 다양한 과학문화 콘텐츠를 한곳에서 체험(무료)할 수 있는 과학관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과학관은 눈으로 보고 만지며 과학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작동형 체험 전시물과 인터렉티브 콘텐츠 등이 탑재된 이동형 과학 차량(싸이 휠)이 준비되어 있고, 513()에는 과학실험 공연이 운영되었으며, 21() 13:30분에 2차 과학실험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고양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선착순(250)으로 참여 가능하다.

 

특히, 작동형 체험전시물로는 고주파ㆍ고전압의 원리가 가미된 노래하는 테슬라코일자이로드롭토르망치라이덴프로스트눈으로 보는 기압현미경 관찰을 통해 미시적 세계를 체험 할 수 있는 자세히 관찰하기놀이형태로 쉽게 체험 가능한 ’3D퍼즐롤링볼등이 있다. 또한, 이동형 과학차량(싸이휠)을 통해서 판타스틱샌드모션너프건스케치월드등의 인터랙티브 콘텐츠와 최신 ’VRAR기기등을 체험할 수 있다.

 

과학실습 체험으로는 화석ㆍ광물(자연사), 아두이노(이공학)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란돌트 반응‘, ’드라이아이스의 승화‘, ’질소폭탄등의 과학 실험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고양시가 과학문화시설이 없어, 청소년들이 과학 체험을 하려면, 국립과천과학관ㆍ인천어린이과학관을 차량 대여하여 방문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2023년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을 고양시에 유치하여 다소 부족하겠지만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서 쉽게 과학체험을 통해 과학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나오기를 기대 한다면서 고양시에도 빠른 시일 내에 과학문화시설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관협회 주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 031-995-4133, 홈페이지(https://www.gcyf.or.kr/t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