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융합체험 시작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518일부터 76일까지 8회기에 걸쳐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 내용을 디지털로 융합하는디지털 창작 프로젝트 활동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매주 목요일 독서 논술, 창작 2개의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항공대와 한세대를 연계하여 과학, 아두이노코딩, 메이커키트 등 디지털기초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디지털 창작 프로젝트는 동아리활동을 디지털로 융합하는 과정으로 독서 논술동아리는 디지털 신문’, 창작동아리는 음원녹음&뮤직비디오를 콘텐츠를 제작한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의 지원으로 디지털 전문 기자재와 해당 분야 강사를 확보하여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TV 및 영상 뉴스 읽기 디지털 신문 제작 영상 스튜디오 체험 영상 편집 및 뮤직비디오 제작 등 실습 위주 양질의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이종순 센터장은 디지털 인재 양성이 주요 정책으로 대두되는 시대에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기초역량부터 융합, 콘텐츠창작까지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