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체험부스 운영’ - 지역사회 주민 대상 체험부스 운영을 통한 바다·환경의 날 홍보를 통한 인…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에서는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하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바다·환경의 날에 대해 홍보하여 환경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활동을 진행했고,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주도적으로 씨글라스(바다유리)를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 제작을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번 어울림마당 체험 부스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환경의 날에 대해 처음 들어봤다.”, “씨글라스를 보는 건 처음인데 신기하다.” 등의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직접 운영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할 수 있어서 좋았다.”, “참여했던 사람들이 환경에 대해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등의 긍정적인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최진영 관장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환경문제에 대해 깨닫고,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주도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는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종합청소년활동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031-995-41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