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항공대학교와의 MOU 체결로 후기 청소년 상담 지원 강화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와 한국항공대학교 인권센터(센터장 송운경)는 고위기 청소년 발굴 및 연계 지원 강화의 일환으로 51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후기청소년 상담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후기 청소년이라 하면 만 19~24세의 청소년들로서 주로 대학생들이 해당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후기청소년 상담지원 및 복지지원으로 심리·정서적 어려움 예방과 해결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맞춤형 상담 개입과 복지지원 서비스를 적극 추진 하기로 했다. 대학교에서 조기에 발견된 위기 청소년들에게는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 체계를 통해 연계된 각 기관으로부터 다각적인 상담복지지원을 받게 된다.

 

황상하 센터장은 이번에 이루어진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후기 청소년 심리지원이 확대되어 촘촘한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이 한층 더 밀도 있게 운영되리라 기대한다. 특히 고위기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신속한 맞춤형 상담 개입이 가능하게 되어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서 정신건강, 학습, 진로 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상담 활동과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운영하여 위기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