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람사르습지 등재 2주년 기념, 장항습지 생태교육 및 환경정화 활동 진행 - 2023 에코 볼런투어(장항습지 편)
기사수정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동환, 이후 센터)는 지난 20일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총 25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장항습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장항습지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1521람사르 습지에 등재된 지 2주년을 기념하여 고양시청 장항습지팀과 뜻을 모아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등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졌다고 센터는 전했다.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장항습지 활동 참여를 위해 오늘 어렵게 찾아왔는데 모인 쓰레기들을 보니 힘들지만 보람 있다고 말하며 람사르습지 등재 2주년이라는 뜻깊은 시기에 함께할 수 있어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임했다라고 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선종 센터장은 이번 에코 볼런투어(장항습지) 활동은 27()에도 이어서 진행되며, 장항습지를 알리고 보전하는 자원봉사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탄소중립 실천 환경보전 자원봉사사업의 일환으로 데이터 기반의 플로깅 프로그램인 V-마라톤 자원봉사와, 환경과 여행을 접목한 에코 볼런투어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