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23년 알뜰 밥공기 지원 사업 운영 - 5. 23. ~ 6. 8. 일반음식점 영업주 선착순 100개소 모집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외식업소 음식문화개선 활성화 및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해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알뜰 밥공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알뜰 밥공기 지원 사업은 일반 음식점에 일반 공깃밥 용기보다 작은 2/3 밥공기를 제작지원하는 사업이다. 식사량이 적은 손님은 작은 용기의 공깃밥을 선택할 수 있어 영업자와 이용자가 음식문화 개선에 동참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고양시에서 일반음식점을 운영하고 주로 한식, 탕류, 식육 등의 메뉴를 취급하며 공깃밥을 제공하는 영업형태로 해당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의지가 있는 업소이며, 공깃밥을 취급하지 않는 음식점, 2022년도 지원업소 등은 제외된다.

 

선정 업소에는 업소의 면적에 따라 2/3 밥공기가 차등 지원되며, 해당 사업 참여업소 임을 알 수 있도록 출입구 등에 부착 가능한 배면 스티커, 내부 홍보용 POP 등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523일부터 68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 > 설문이벤트 > 설문조사)를 통해 신청 받는다. 선착순 100개소를 모집하며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 또는 연장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