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서두물공원 환경개선사업 착공 - 8월 말 완료 예정…보도블록 교체하고 수경시설 보완해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덕양구 행신동 1092-1번지 서두물공원을 대상으로 바닥면 포장 교체, 연못 등 수경시설 재정비 등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오는 8월 말까지 공사를 마칠 예정이다.

 

서두물공원은 2010년도 조성됐다. 공원 조성 이후 10여년이 지나 점토 블록 파손, 목재 데크 부식 등 시설이 노후화돼 시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과 자체예산을 포함해 총 6억원을 투입해 16,811규모의 시설 개선을 실시한다.

 

시는 산책로 등 보도블럭 바닥면 교체 연못 등 수경시설 보완 목재데크시설 등을 재정비 대왕참나무 등 교목류 보식 녹지대 철쭉식재 등 조경공사를 진행한다.

 

시는 지난 1월 실시설계과정에서 주민의견을 수렴했으며 한층 더 주민친화적인 여가 공간으로 공원을 재정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행신, 화정지구 등 택지개발 이후 30여 년이 지남에 따라 바닥면 노후, 시설물 파손 등 곳곳에 정비할 공원들이 많은 실정이라며 연차적 시설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2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