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상반기 토당청소년수련관‘사랑의 교실’운영 - 토당청소년수련관, 경찰청 및 경찰서 연계 사업 ‘사랑의 교실’운영 - 전문 상담과 활동 참여를 통해 청소년 스스로와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여 사…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북부경찰청 및 고양경찰서와 연계를 하여 사랑의 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사랑의 교실은 관내 경찰서에 접수된 일탈 및 위기 청소년들을 선도하고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일탈 또는 재비행을 예방하고, 청소년 스스로의 긍정적인 생각의 변화를 끌어낸다. 또한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함양하여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했다.

 

이번에 진행한 사랑의 교실은 총 5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재비행 및 범죄 예방 교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한 위기 스크리닝 검사 및 상담 자기 심리 이해 기질 검사 및 상담 도예 체험 미술 심리치료 요리 체험 등으로 다채롭게 운영됐다.

 

특히, 미술 심리치료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양한 미술 작품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감정을 이해하여 또래와의 바람직한 관계 형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일탈 및 비행 경험이 있는 위기 청소년을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고 그들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울지 고민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사랑의 교실처럼 앞으로 다양한 지역 연계를 통해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기관과 시설을 통해 도움을 받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