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동구보건소, 찾아가는 뇌블리버스로 무료치매선별검사 실시 - 만 60에 이상 어르신 대상…치매관리사업 안내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524일 오후 2찾아가는 뇌블리버스와 함께하는 치매선별검사 및 치매인식개선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선별검사는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평소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까지 거리가 멀어 방문이 어려웠거나 검사를 받으러 보건소에 내소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던 어르신들이 운동·산책 중에 자연스럽게 치매선별검사와 각종 치매관리사업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찾아가는 뇌블리버스는 버스 안에 치매선별검사와 상담 등이 가능하도록 공간이 구성되어 있어 지역주민들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치매선별검사 후 인지 저하가 나온 대상자에게는 보건소 내에서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고, 그 외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안심센터 홍보를 함께 진행했다.

 

홍효명 일산동구보건소장은 찾아가는 뇌블리버스의 정기적인 운행을 통해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일산동구보건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치매검진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031-8075-4850~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