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자치회, 5월 쓰담쓰담DAY 진행 - 매달 넷째 주 목요일 진행…탄소중립 실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정발산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5, 정발산동 행정복지센터 옆 공터에서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쓰담쓰담DAY’를 진행했다.

 

쓰담쓰담DAY’는 정발산동 주민자치회에서 꾸준히 수년간 진행하는 사업으로, 매달 네 번째 목요일 오전에 주민들과 함께 쓰레기를 쓸어 담고 담소를 나누면 소통하는 날이다.

 

이번 5쓰담쓰담DAY’는 햇빛 분수, 태양광 자동차, 태양광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에너지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미세플라스틱이 전혀 포함되지 않아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행주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해 탄소중립과 연계된 다양한 친환경 체험 활동 등을 진행했다.

 

윤만승 정발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점점 심해지고 있는 환경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정발산동 주민자치회에서 환경과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움직임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발산동 주민자치회의 쓰담쓰담DAY’는 매월 네 번째 목요일, 정발산동 행정복지센터 옆 공터에서 10시부터 15시까지 진행된다.

 

한편, 정발산동 주민자치회는 그동안 최근 대두되는 환경문제와 탄소중립 현안에 대해 관심을 가져 친환경 트리와 친환경 페인트를 이용한 트릭아트 설치, 주민자치위원들의 자원순환가게 참여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