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회, 가와지 누릿길 워킹-클린데이 실시 - 주민들과 걸으며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을 지키는 시간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대화동 주민자치회는 가와지 볍씨 출토지를 기점으로 형성된 가와지 누릿길과 대화동 곳곳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활동인 가와지 누릿길 워킹 & 클린데이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와지 누릿길 워킹 & 클린데이는 지난해 주민자치사업으로 추진한 가와지 누리길 플로깅의 성과가 주민들에게 호응이 좋아 올해에도 대화동 주민자치회 환경복지분과에서 깨끗한 마을가꾸기를 위해 반기별 2회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활동에는 주민자치회 위원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했다. 행정복지센터에서 대화동 곳곳을 지나 대화천 둘레길까지 약 2시간을 걸으면서 무단투기된 담배꽁초 및 쓰레기를 주으며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깨닫고, 건강을 증진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영철 주민자치회 부회장은 가까운 둘레길을 걸으며 쓰레기 무단투기가 없는 쾌적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활동에 위원님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하였다.

 

손종환 주민자치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실시한 워킹, 클린데이를 통해 환경 의식을 제고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