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회, 주민과 함께하는 가와지 장터 개최 - 아껴 쓰고 바꿔 쓰며 주민들과 함께 자원절약에 앞장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대화동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방역 완화시기에 발맞추어 장기간 침체되어 있던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장터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동인구가 많은 가와지 광장(대화동 행정복지센터 옆)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및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의류, 가방, 헤어밴드, 인형, 잡화, 전자제품, 수제쿠키 등의 물품을 직접 판매하였고, 지역 의원들도 참여하여 행사를 격려해 주었다.

 

또한 대화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총회 마을 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의견 설문조사와 먹거리장터(떡볶이, 어묵, 컵라면)를 마련하여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대화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에 경기도 마을자치 공동체지원 공모사업으로 나눔장터를 4회 실시하며 주민들과 함께 아껴 쓰고 바꿔 쓰는 자원 절약과 쓰레기 줄이기 운동을 실천했다. 올해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정기적으로 가와지 장터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상미 주민자치회 환경복지분과장은 아껴 쓰고 바꿔 쓰는 마을을 만들어가는 활동에 위원님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하였다.

 

손종환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해 대화동이 앞장서는 마을이 되겠다.”라며 행사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