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선배에게 물어보살’ 새내기직원 자체 실무교육 실시 - 공직가치 등의 소양교육과 회계, 공문서 작성 등 실무교육으로 진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지난 531일 새내기직원 대상으로 자체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명은 선배에게 물어보살로 새내기직원들에게 유머 있고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다가가기 위해 KBS 인기프로 무엇이든 물어보살을 패러디했다.

 

교육은 새내기 직원의 조직 적응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어, 외부강사를 초빙하는 대신 해당분야 팀장 또는 담당 선배공무원으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선배들의 축적된 업무 노하우를 후배공무원에게 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내용은 기본 소양교육과 실무교육으로 나눠지며, 공직가치·공직자마인드에 대해 공무원으로 살아갈 인생길이라는 일산동구 환경녹지과장의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업무용 컴퓨터 최적 환경 조성, 효율을 높이는 필수 단축키 공문서·보고서 작성 감사 주요 지적사례 회계 기초 교육 등 실무교육으로 이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지출·회계 파트가 항상 어려웠고 마땅히 배울 기회도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출 흐름 전반에 이해하게 돼서 유익했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윤건상 일산동구청장은 기술자의 제자가 되어 장인·도장인으로 거듭나는 중세유럽의 기술교육방식인 도제제도를 공직사회에도 적용해, 선후배 간 업무노하우 전수 시스템 구축하여 매년 들어오는 신규공직자들의 현장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애쓰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