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3동 주민자치회, 친환경 유용미생물(EM) 비누 제작·배부 - 주민과 함께 지구살리기 프로젝트 실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1일 지구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친환경 유용미생물(EM) 비누를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유용미생물(EM)이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 유산균, 광합성균, 효모균등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들을 조합·배양한 것이다.

 

유용미생물(EM)로 만든 비누는 세척력이 강하고, 헹굴 때 물소비량이 적으며 수질에 대한 오염 부하량이 거의 없는 친환경 세제로 알려져 있다.

 

이번 친환경 비누 만들기 사업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의‘2023년 우리마을 자원봉사놀이터공모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위원 10여 명뿐 아니라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발적으로 신청한 관내 주민 5명 등도 함께 참여한 것이어서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일산3동 주민자치회는 이달 16일 해당 사업을 한 차례 더 추진할 계획이며, 이번에 제작된 친환경 비누 200여 개와 추가 제작되는 비누는 올 하반기 실시 예정인 일산3동 주민총회 및 후곡교육문화 축제 시 관내 주민에게 배부하여 지역 사회 환경 보호 의식 고취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윤기남 일산3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의 작은 친환경 노력이 시발점이 되어 가정, 직장, 상점 등 일상 곳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환경을 위한 실천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3동 주민자치회는 소프넛 천연세제 만들기 폐현수막 장바구니 만들기 마을 환경 정화 운동 탄소중립 달력 제작 등 다양한 친환경 실천 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