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농·수·축산 단체 소통 간담회 개최 - 농업 단체 100명 참석, 현장 목소리 전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531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분야 소통과 협력을 위해 농··축산업 단체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농업 관련 36개 단체를 대표한 100여명이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농업 단체 측은 외국인 근로자 숙소설치 등 농촌 인력 부족 해결 방안 화훼 유통산업과 화훼 육종 발전 방안 한강 어민 보호 행주나루터 관광 활성화 방안 반려견 놀이터 이용시설 보완 농민회관 건립 농업기본소득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질의했다.

 

고양시는 건의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지속적인 현장 확인과 의견 수렴을 하겠다고 대답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3년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최종 선정, 경제자유구역 지정으로 고양을 기업도시로 조성, 3,200억 규모 창릉천 통합하천 사업 추진, 고양시 광역교통 확충, 시청사 이전 등 시 전체 현안을 공유하는 시간도 진행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하여 우리시 농··축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모색할 수 있었다. 고양시도 관내 농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