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탄현2동, 찾아가는 문화누리 장터 개최 -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 독려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일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문화누리 장터를 개최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체육·관광 혜택을 지원(2023년 기준 1인당 11만원)하는 바우처 카드이다.

이번 찾아가는 문화누리 장터는 문화누리카드 사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문화누리카드 이용 정보가 부족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장터에서는 수공예품, 캠핑용품,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등의 물건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전시했다. 현장에서 견본을 보고 문화누리카드로 구매하면 집으로 무료로 배송이 된다.

이날 문화누리장터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카드를 받고도 거동이 힘들어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수공예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어 편리했다.”고 만족해했다.


이종신 탄현2동장은 찾아가는 문화누리장터가 대상자들에게 문화 접근성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연말까지 문화 소외계층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신규 발급과 이용 안내를 적극 독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