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우리 쌀 이용 식품가공기술 교육 운영 - 가와지 쌀 활용 제빵 교육, 어린이집·초중고 영양사 50명 참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우리 쌀 소비촉진과 활성화를 위해 지난 53일부터 67일까지 ‘2023년 우리쌀 식품가공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시 어린이집, 유치원, ··고등학교 영양사 50명이 교육에 참가했다.

 

교육은 최신 쌀 소비 경향 등 간단한 이론교육과 고양시 특산품인 가와지 쌀을 이용한 찐빵, 찹쌀을 이용한 고구마 빵 실습교육으로 이뤄졌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쌀 소비량은 30년 전과 비교하면 절반으로 감소하였지만, 전년 대비 쌀을 활용한 식품에 대한 수요는 8.7% 증가했다. 정부도 쌀 소비 감소에 따른 공급 과잉을 개선하고, 새로운 원료를 활용한 식품 시장을 키우기 위해 가루쌀 등 쌀 가공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영양사는 학생들에게 쌀로 만든 디저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막걸리나 떡으로 국한된 쌀 가공식품을 제과·제빵분야로 확대하고 엠지(MZ) 세대의 쌀 소비를 증가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