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기억여행 운영 - 고양시티투어와 함께 떠나는 ‘기억따라! 고양한바퀴’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일 치매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고양시티투어와 연계한 기억따라! 고양한바퀴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기억따라! 고양한바퀴는 외출이 어려운 치매환자와 보호자에게 고양시의 문화, 역사,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관광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지난 5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첫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치매어르신의 인지기능향상, 보호자의 스트레스 해소 및 돌봄 완화를 위해 센터는 10월까지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다.

 

지난 9일 진행된 행사에서는 고양동 소재 중남미문화원을 방문하여 다양한 유물과 조각, 미술작품 등을 관람하고, 조선시대의 향교인 고양향교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옛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보호자의 몸과 마음을 돌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치매가족지원사업 등에 대한 세부내용 및 지원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75-4850~1)로 연락하거나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