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동 배치 간호사 대상 치매진단검사 교육 실시 - 고양시 18개 동 대상으로 진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15일 동 배치 간호사 연계 협력사업 일환으로 치매진단검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치매진단검사 교육은 고양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수행기관인 18개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간호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김수정 임상심리사를 초청하여치매진단검사의 내실화를 주제로 치매환자 면담 관련 기법 교육, 인지신경겸사 관련 사례 소개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작년 12월 덕양구 행정복지센터 배치 간호사를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으며, 치매돌봄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물품 및 노인돌봄 4종 키트를 제공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연계 협력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작년 10월 배치된 동 간호사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밀착형 치매통합관리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라며 고양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매지원서비스 접근성 강화와 치매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