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대 선인장 주산지 고양시, 청년이 만든 선인장 음료 출시 - 고야청년카페, 신메뉴 ‘백년초요거트스무디’ 선보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고양관광정보센터 내의 청년창업카페인 고야청년카페에서 청년이 개발한 선인장음료 백년초요거스무디를 지난 20일 출시했다.

 

고양시는 국내 최대의 선인장 주산지로 전국 재배면적의 82%를 점유하고 있다. 고양시에서 재배된 선인장은 네덜란드, 미국 등 세계 20여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고야청년카페의 백년초요거스무디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양시 선인장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지역성이 담긴 차별화된 음료를 관광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양시의 청년 창업가가 개발한 제품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가 컨설팅, 홍보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청년창업가를 지원하고 고양특례시가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야청년카페는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카페다. 바리스타 또는 제빵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고양시 거주 청년이 심사를 통해 선발되면 관광정보센터 내의 카페 공간을 저렴한 임대료로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청년창업카페의 정다미 청년 창업가는 고양시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를 개발하는 등 고야청년카페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며 성장할 수 있었다. 지역성이 담긴 고양시만의 식음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양시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도 12월에 선발된 고야청년카페 청년 창업가는 5월 상반기 전문가 심사를 통과하여 2023년도 11월까지 활동한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 관광과(031-8075-3003)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7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