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환경교육 대중화로 시민과 함께 기후위기 극복 노력 - 2023 고양시 기후환경학교 수료식·환경교육 비전 선포식 개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629() 고양시 문예회관에서2023년 고양시 기후환경학교 기후 위기, 이해 및 실천 과정의 수료식과 환경교육 도시를 향한 고양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후환경학교는 기후환경 분야 최고의 전문가 8명이 강의를 맡았으며 참가 시민 174명 중 118명이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고양시민의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나타난 시간이었다.

 

이날 환경교육도시를 발돋움하는 고양시의 비전을 시민과 공유하는 고양특례시 환경교육 비전 선포식도 진행됐다.

 

선포식에는 박원석 제1부시장,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 조현숙 부의장, 문재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김미수 의원, 안중돈 의원, 원종범 의원과 환경단체 회원, 환경교육 관계자, 교사, 기후환경학교 수료자, 공무원 등 많은 시민이 참여했다.

이날 환경교육 대중화로 실천하는 시민과 함께 친환경 도시로 도약 고양시 생애주기별 환경교육 추진으로 고양시민과 함께 기후위기 극복 공교육과 연계한 우수한 환경교육으로 다음 세대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노력시민을 환경교육 지도자로 양성하여 환경교육 자족도시 구현이라는 고양시의 환경교육 비전이 선포됐다.

 

참석자들은 자연과 공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다음 세대에게 빌려온 자연을 잘 보전하여 돌려줄 수 있도록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원석 제1부시장은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신 교육생에게 감사드린다. 고양시는 현재 고양시 환경교육 기본계획에 따라 시민을 환경지도자로 양성하고, 생애주기별 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다.”앞으로도 환경교육을 널리 실시해 모든 시민이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2021년 환경교육 5개년 계획을 세우고, 전 연령 대상 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시민을 환경전문가로 성장시키기 위해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과정, 교원연수 과정, 청년 기후환경활동가 과정, 기후환경학교 등 다양한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영 환경교육센터를 이용해 유아, 초등, 성인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환경교육 관련 기타 문의는 고양시 환경정책과(031-8075-2831)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