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생태도시로 우뚝 서… 제18회 2023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 수상 - 환경행정 부문 생태도시 본상 수상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5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182023대한민국환경대상시상식에서 환경행정 부문 생태도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환경대상은 지속가능한 친환경사회로의 구현을 장려하기 위해 2005년에 처음 제정되어 올해로 18년째 운영되고 있다.

 

대한민국환경대상은 의식주를 비롯한 생활환경에서부터 제품의 생산, 유통 소비와 서비스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접근으로 노력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된다.

 

대한민국환경대상 수상자는 지난 4월부터 서류심사, 구두발표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선발됐다. 시상식은 국회 및 정부포상(특별부문), 본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은 6개 부문(국제협력, NGO, 개인, 산업, 공공, 지자체)으로 총 24개 단체가 선정됐다. 지자체 중에서는 고양시(생태도시)를 포함해 청도군(자원순환), 광명시(시민교육), 용인시(친환경인프라) 등 총 4개 지자체가 선정되었다.

 

고양시는 장항습지 람사르 등록, 자전거도로 425km 개설, 하천 백리길 및 몽골 고양의 숲 조성, 에너지자립률 12% 달성, 시민 기후행동 인센티브제 고양탄소지움카드출시 등 고양시가 저탄소 생태도시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본상에 선정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도시 안에서 다양한 동식물이 공존하고 자연생태계가 유지되어야만 인간도 도시 안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고양시가 많은 노력을 쏟아왔는데 이번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 수상을 통해 고양시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해 탄소중립 경연대회 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을 수상했다. 시는 환경과 기후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일깨워 시민의 기후행동 동참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9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