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2주면 내가 바로 청소년 작가 - 토당청소년수련관 여름 특강 내가그린 그림책, 고양UNIVERSE운영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방학 2주간 그림책, 웹툰 작가가 될 수 있는 특강을 마련, 74일부터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름방학 특강은 731일부터 811일까지 운영되며, 그림책과 웹툰을 창작하는 두 가지 프로그램 중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내가 그린 그림책은 자연환경을 주제로 하는 감수성 증진 체험과 함께 그림책을 창작하는 활동이다. 2주간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은 그림책 플롯 및 스토리보드를 구성하고, 스케치와 채색을 통해 그림책을 발간한다. 또한 종이책과 함께 ISBN(국제 표준 도서 번호)이 정식 발행되어, 전자책(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발간 도서는 관내 아동 청소년기관에 기부 예정이다.

 

고양UNIVERSE’는 청소년이 거주하고 있는 고양시를 주제로 세계관을 구상하고 웹툰으로 제작하는 활동이다. 우리 동네 역사를 알아보고, 지역의 자랑거리를 탐구하며 고양시 청소년의 세계관을 설정한다. 이후 태블릿을 이용하여 현직 웹툰 작가와 함께 8컷 웹툰과 움직이는 캐릭터 이모티콘을 제작하게 된다.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은 웹툰 사이트에 업로드되며 캐릭터는 굿즈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두 활동의 결과물은 9월 중 토당청소년수련관 내 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찾아갈 예정이다. 본 활동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토당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gcyf.or.kr/td/)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여름방학 기간 청소년수련관에서 작가가 되어보며 성장하는 알찬 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라며 청소년의 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9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